2007/12/22 21:30

No4 에도가와 코난 기타 감상기

오늘의 리뷰대상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일명 슈퍼 초딩 명탐정. 약잘못먹어서 신세 망친 케이스.
천하제일의 둔탱이자, 엄마 친구의 아들. 너무 잘난 인간. 그이름 하여 에도가와 코난!

일단 생긴건....

 

 

이렇게 생겼다. 저 시건방진 표정을 봐라(.......)
일단 아까도 말했듯 이녀석은 원래 대표적인 엄마친구의 아들
고등학교 명탐정 쿠도 신이치 였다.
 
 

이렇게 생긴 고딩이었다는것이다.

아버지세계적인 추리소설가 이며, 어머니는 왕년의 뭇남성들의 마음을 휘어잡았던 아이돌 스타.

 

 능력으로는 선수급의 축구 실력폭탄 처리 능력, 영어 완벽구사, 자동차, 자전거 등등 장르 불문하고 타는거는 모두다 운전가능. 꼬마답지 않은 운동신경, 사격술, 의사 뺨치는 의약지식에 이르기까지,심지어 비행기 까지 몰고 다니는 그야말로 엄마 친구의 아들 -ㅁ-b. 이녀석을 보면 꼭 무공이라도 익힌것 같다. 그 능력으로  21세기의 셜록홈즈경찰의 구세주 라는 호칭을 따냈다.

 

대뷔는 란과 함께 미국으로 해외도피 가던 중에 비행기에서 일어난 살인사건.

그 사건 이후 계속 사건이 있으면 쫓아가서 풀곤 했다.

 

이녀석도 만만치 않게 운이 꼬인게. 아까도 말했듯 코난 2화에서 괜히 호기심 이기지 못해 어떤 사람들을 쫓아갔다가 들켜서 약먹고 어려진것이다. -이래서 모르는게 약이다. 란 말이 생긴것이다.(아니야!!)- 어쨌든 그날 이후 지 잘못한건 생각 안하고, 얌전한 박사님에게 협박해서 각종 사기 아이템 얻어 탐정을 계속 하고 있다. 

그 앞으로 내세운 인물은 모리 란의 아버지 인 불량 탐정 모리 코고로

 잠자는 코고로 의 전설은 코난이 시계형 마취총으로 쏘아서 잠 재운뒤 지가 추리를 하는것이다.

 그거보며 항상 궁금한게 그렇게 속이기도 힘들텐데 그걸 벌써 10년간이나 속이고 있는데에 정말 존경한다.

 

 히로인은 나름대로 청순 과격 모리란 과 ..냉정 누님 타입의 로리 하이바라.

이녀석도 전형적인 수재형이자 혼자서 노는 타입의 탐정으로-물론 대부분 그러지만- 밀실사건에 유독 강한 면이 있다. 요즘들어 너무 질질 끄는 게 아니냐는 의견이 있긴 하지만 곧곧에서 나오는 검은조직과의 대결은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

 

마지막으로 코난의 풀네임 즉에도가와 코난

일본의 유명 추리소설가인 에도가와 란포 와  셜록홈즈의 작가 코난 도일 에서 따온 이름이다. 또한 모리 코고로에서 코고로도 일본의 유명한 소설속 명탐정인 아케치 코고로 에서 따온걸로 추측 되고 있다.



몸은 작아도 머리는 똑같다, 미궁없는 명탐정. 진실은 언젠나 하나!
by 청민

덧글

  • 風木景 2007/12/23 01:17 #

    이 시리즈의 교훈은 딱 하나입니다. 약은 약사에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